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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서비스 무한돌봄사업

지원 절차

  • 위기상황에 처한 사람이 직접 요청하거나, 위기상황에 처한 자를 발견한 통,리,반장, 음료배달원, 가스검침원, 학교 사회복지사, 이웃주민 등이 시,군,구, 읍,면,동의 무한돌봄 담당부서나, 경기도 콜센터(031-120)에 신고하면 됩니다.
  • 지원요청이나 신고를 받으면 시,군,구, 읍지면,동 무한돌봄 담당 공무원이 지체 없이 현장을 확인하게 되며, 지원 필요성이 인정되는 경우 즉시지원을 합니다.(선지원 후심사)

지원절차 설명이미지

부정수급자 확인

  • '신속한 지원'이라 해서 기초조사를 소홀히 하지는 않습니다.
    대상자의 소득, 재산기준 등 적합여부를 행정 전산망을 통해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도를 악용하는 일부 부정수급자도 있을 수 있어 정밀심사를 하고 있으며, 시,군,구, 읍,면,동 공무원 또는 지역사회복지협의체 등의 위원이 매월 1회 이상 정기적으로 현장 확인을 통해 생활형편의 변화도 파악하고 있습니다.
  • '부정수급자'로 확인될 경우에는 즉시 지원을 중단하고 지원비용을 전부 환수 조치하고 있으며, 고의 부정수급자에 대하여는 형사 고발도 병행 할 계획입니다.
  • 부정수급자 기준
    • 거짓, 그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지원을 받은 경우(취업 사실을 고의로 숨겨 소득을 은닉한 자, 자기 재산임에도 불구하고 재산을 고의로 은닉한 자, 공증 사채 등 관련 서류를 허위로 작성하여 제출한 자 등)는 반드시 지원을 중단하고 지원 비용을 환수합니다.
  • 도덕적 해이가 없도록 수혜대상자 선정 및 사후관리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광명시청에서 제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복지정책과
담당자
고일영
문의처
02-2680-6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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