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부동산/도시개발 지역개발 광명 역세권 택지개발
지역개발 광명 역세권 택지개발

광명역세권개발사업은

경부고속철도 광명역 개통에 따라 체계적인 역세권개발과 서울 및 인천국제공항 등과 연계교통망을 구축하여 광명시를 수도권 서남부 지역의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광명시 일직동·소하동 일원 1,956천㎡ 부지에 업무, 유통, 상업, 주거기능 등의 다기능 복합단지, 종합환승센터, 대형유통센터, 호텔, 주상복합단지 등을 건설할 계획으로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KTX광명역사를 중심으로 국제교류도시·첨단도시로 육성시켜 생산 및 고용창출을 증대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유도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켜 자족기능을 갖춘 도시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광명역세권지구는 2003년 12월 6일 택지개발예정지구로 지정되었으며 개발계획에 따라 총 9,744호의 주택건설과 2만7천여명이 입주할 계획으로 분양예정인 일부 주상복합을 제외한 주택건설은 완료·입주 되었습니다.

지구내 국제적 기업인 코스트코 광명점이 영업 중에 있고 세계최대 생활용품 기업인 이케아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등이 입점하며 또한 광명국제디자인클러스터를 조성하여 문화와 산업이 공존하는 새로운 개념의 지식산업센터로 구성할 계획이고 이를 바탕으로 디자인, 쇼핑, 디자인이 어우러지는 첨단 융·복합 도시로 육성할 계획입니다.

사업기간은 사업계획에 따라 3단계로 진행하고 있으며 기반시설 및 공동주택⋅단독주택 등은 1·2단계 사업으로 2013년 3월, 12월에 준공되었으며 사업완료 시기는 2015년 12월에 준공 될 예정입니다.

광명역세권지구 토지 이용계획도

광명역세권지구 토지 이용계획도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광명시청에서 제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