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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경제

소비자보호

소비자상담실

  • 운영개요
      운영장소 : 인생플러스센터, 1층 소비자상담실(일자리센터 내)
      운영인원 : 소비자상담사 1명
      지원대상 : 광명시민
      상담분야
       -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접수
       - 소비자 분쟁사건 의뢰
       - 소비자 정보(물가조사) 및 교육 자료 제공
  • 운영시간 : 매주 월요일 ~ 금요일 (9:00 ~ 18:00)
  • 예약방법 : 소비자상담실(02-2680-6169)로 상담 예약 후 방문 또는 전화 상담

소비자관련단체 및 기관

기관(단체) 홈페이지 전화번호
공정거래위원회 http://www.ftc.go.kr/ 044-200-4010
한국소비자원 http://www.ftc.go.kr/ 043-880-5500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http://www.consumer.or.kr/ 02-774-4050
소시모(소비자시민모임) http://www.consumerskorea.org/ 02-739-5441~3
한국소비자연맹 http://www.consumersunion.or.kr/ 02-795-1042
한국YWCA연합회 https://ywca.or.kr/ 02-774-9702~7
한국여성소비자연합 http://www.jubuclub.or.kr/ 02-752-4227~9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http://www.gcn.or.kr/ 02-3273-7117

바가지요금 신고

  • 신고대상 : 외식업소, 숙박업소 등 이용과 관련한 위법·부당 행위
    ※ (예시) 표시 가격 및 중량과 다른 제품 제공, 가격표와 실제 요금이 상이한 경우 등
  • 신고방법
    • (전화) 1330 또는 031-120
    • (온라인) 한국관광공사 관광불편신고(QR코드)
광명사랑화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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