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시는 해당업무를 주택과에서 처리하고 있습니다.

건축에 관련된 민원사무의 종류는 건축허가, 건축신고, 주택건설사업, 공동주택, 건축물대장, 단체로 구분되며 현재 건축허가와 건축신고 관련 민원이 세움터를 통하여 접수되고 있습니다.

민원신청처리절차

건축행정시스템 새움터 신청절차: 신청- 민원작성후신청(민원인), 접수- 접수심사 후 담당자지정(담당부서), 처리- 담당자 확인후 처리 (담당부서), 완료- 처리완료 및 결과전송; 마이페이지 - 마이민원관리: 진행과정 및 결과조회 - 신청한 민원의 진행결과조회 및 보관, 취소/취하(민간인, 담당부서)

분야별 민원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광명시청에서 제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