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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참여

부서별 이행표준

토지정보과

행정서비스헌장이란?

광명시가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의 기준 및 내용과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절차와 방법 그리고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고객인 시민에게 굳게 약속하는 제도입니다.

토지정보과 행정서비스 헌장

우리 광명시 토지정보과 담당공무원은 시민을 위한 공복임을 깊이 인식하고 고객만족의 토지행정분야, 지적분야, 공간정보분야, 주소관리분야, 지적재조사분야에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위하여 다음과 같이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민원인을 내 가족과 같이 생각하고 나의 일을 처리한다는 자세로 일하겠습니다.
  • 민원인의 권리를 최대한 보장하면서 민원인이 원하는, 방향으로 처리를 하겠습니다.
  • 민원에 관련한 모든 자료와 정보는 법령이 정하는 범위내 에서 공개·열람·발급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서류는 한 장소에서 접수하여 친절·신속·정확·공정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서비스 이행표준」을 마련하여 성실하게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이행표준

1. 토지행정

  • 부동산 실거래신고 제도를 정착시키고,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중개업 지도·단속을 꾸준히 하여, 투명한 부동산 거래질서를 확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주소관리

  • 도로명주소 제도의 지속적 홍보와 안내시설 확충 및 관리, 시민 편의 제고를 위한 상세주소 부여 확대를 통해 시민들이 도로명주소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 개별공시지가 산정 시 표준지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철저한 검증과 심의를 거쳐 결정․공시하고, 개발부담금의 적정 부과로 토지에 대한 투기 방지와 토지의 효율적인 이용을 촉진하겠습니다.

3. 지적재조사

  • 지적재조사사업을 통해 지적불부합지를 해소하여 토지의 효율적인 관리와 시민의 재산권 보호를 도모하고, 토지이동 민원의 신속한 처리로 지적행정서비스의 질을 향상 시키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서비스별 담당팀 전화번호 FAX
부동산거래신고, 부동산중개업 관리 토지행정 02-2680-2151 02-2680-2642
02-2680-2627
토지이동정리 개발부담금 부과 지적 02-2680-2152
공간정보시스템 조상땅 찾기 공간정보 02-2680-2088
도로명주소 관리 개별공시지가산정 주소관리 02-2680-2153
지적재조사 세계측지계 변환 지적재조사 02-2680-2701

광명시 홈페이지 ( http://www.gm.go.kr )

시정·보상조치

  • 1. 민원인께서 직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에는 즉시 사실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처리토록 하고 담당자의 사과의 말과 함께 5,000원 상당의 보상품(도서상품권 등)을 드리겠습니다.
  • 2.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만족하지 못하였을 경우해당 공무원을 재교육 및 사과를 드리고 5,000원 상당의 보상품(도서상품권 등)을 드리겠습니다.
    민원인의 불만족 사항을 상세히 파악한 후, 30분 이내에 자료를 제시하여 이해가 되도록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 3. 시정운영 등에 민원인이 보내주신 의견에 대해서는제도개선, 예산절감, 시정발전 방안 등에 의견을 주신 분께는 채택 또는 반영여부를 통보해 드리고 의견이 채택된 분께는 포상금(최고 300만원)을 드리겠습니다

고객만족도조사와 결과 공표

  • 고객에게 약속한 서비스이행표준 달성도 평가와 고객만족도 조사를 년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와 서비스이행 표준달성도 평가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이에 관한 조치 계획을 조사결과 발표 후 3개월 이내에 시 홈페이지,「광명소식지」등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고객의 협조를 바라는 사항

  • 모든 시민과 민원인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이 제공해 주시는 의견은 시정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에 대하여 반드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 보실 때 모범이 되며 자랑스럽다고 여겨지는 공무원을 적극 추천하여 주시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인께서 청사를 방문하시거나 전화상담을 원하실 경우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미리 예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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