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1회 방문처리제
민원1회 방문 처리제란 2개부서 이상 관련된 복합민원을 대상으로 행정 기관 내부간에 처리할 수 있는 일로 민원인이 재차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 운영창구 : 민원여권과(종합민원실 12번창구) 민원1회방문 상담창구 설치운영
- 대 상 : 인·허가 관련민원, 복합민원 등
- 운영내용
- 민원에 따라 민원후견인 지정, 사전심사제 운영
- 민원사무처리상황을 수시로 점검하여 접수된 민원이 신속히 처리 되도록 민원에 대한 지속적인 처리현황 관리
- 처리절차
- 민원인이 민원 1회방문창구에서 충분한 안내와 상담으로 민원구비서류를 작성 접수 ⇒ 처리 주무부서를 지정 ⇒ 민원서류를 송부 ⇒ 해당부서에서 법정기간내 처리 ⇒ 그 결과를 민원인에게 통보
- 담당부서
- 민원여권과
- 담당자
- 최지영
- 문의처
- 02-2680-27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