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에서는 시민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정책이나 대규모 사업 등에 관한 정보를 정기 또는 수시로 공표하고 있습니다.
| 구분 | 공표방법 | 링크주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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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항목 | 세부항목 | 목록 | 부서명 | 공표주기 | 공표시기 | |
| 사회복지일반 | 사회복지기반조성 | 사회복지법인(시설) 세출, 결산 내역 | 복지정책과 | 연1회 | 수시 | 사회복지법인(시설) 세출, 결산 내역 |
| 사회복지법인(시설) 후원금 및 사용결과 | 복지정책과 | 연1회 | 수시 | 사회복지법인(시설) 후원금 및 사용결과 | ||
| 종합사회복지관 현황 | 노인복지과 | 수시 | 수시 | 복지시설 | ||
| 사회복지시설 지도점검 결과 | 노인복지과 | 연1회 | 연초 | 사회복지시설 지도점검 결과 | ||
| 사회서비스 제공기관 지도점검 결과 | 노인복지과 | 연1회 | 연초 | 사회서비스 제공기관 지도점검 결과 | ||
| 발달재활 및 언어치료 기관 현황 | 노인복지과 | 연1회 | 1월 | 발달재활 및 언어치료 기관 현황 | ||
|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바우처) 안내 | 노인복지과 | 수시 | 수시 |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바우처) 안내 | ||
| 푸드뱅크 현황 | 복지정책과 | 연1회 | 수시 | 푸드뱅크 | ||
| 무한돌봄 사업안내 | 복지정책과 | 연1회 | 수시 | 무한돌봄사업 | ||
|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모금 | 복지정책과 | 연1회 | 수시 |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모금 | ||
| 의료지원 | 의료급여제도 안내 | 노인복지과 | 제도변경시 | 제도변경시 | 의료급여 | |
| 의료급여 대상자 현황 | 노인복지과 | 연1회 | 1월 | 의료급여 대상자 현황 | ||
| 자원봉사관리 | 자원봉사시설 | 자치분권과 | 연1회 | 수시 | 자원봉사시설 | |
| 장묘 | 장례식장 현황 | 노인복지과 | 반기 | 1월,7월 | 장례식장 현황 | |
| 공동, 공설묘지 현황 | 노인복지과 | 반기 | 1월,7월 | 공동묘지 현황 | ||
| 납골당(추모공원) | 노인복지과 | 반기 | 1월,7월 | 메모리얼파크 | ||
| 장사관련 법률 안내 | 노인복지과 | 수시 | 변경시 | 장사관련 법률 안내 | ||
| 장의 행정처리 안내 | 노인복지과 | 수시 | 변경시 | 장의 행정처리 안내 | ||
| 보훈 | 보훈제도 및 단체 안내 | 복지정책과 | 수시 | 변경시 | 보훈제도 및 단체 안내 | |
| 기초생활보장 | 생활보호대상자지원 | 국민기초생활보장 안내 | 노인복지과 | 연1회 | 연초 | 수급자선정 |
| 기초생활수급자 현황 | 노인복지과 | 연1회 | 연초 | 우리시현황 | ||
| 긴급복지 사업안내 | 복지정책과 | 연1회 | 수시 | 긴급복지 사업안내 | ||
| 각종 감면제도 | 노인복지과 | 연1회 | 1월 | 각종 감면제도 | ||
| 자활서비스 | 자활근로사업 안내 | 노인복지과 | 연1회 | 연초 | 자활사업 | |
| 노인청소년 | 노인생활안정 | |||||
| 노인급여 현황 | 노인복지과 | 수시 | 수시 | 노인급여 현황 | ||
| 노인 현황 | 노인복지과 | 수시 | 수시 | 노인 현황 | ||
| 경로식당 운영 | 노인복지과 | 수시 | 수시 | 경로식당운영 | ||
| 경로당 현황 | 노인복지과 | 수시 | 수시 | 경로당현황 | ||
| 노인교실 현황 | 노인복지과 | 수시 | 수시 | 노인교실 현황 | ||
| 노인복지시설 현황 | 노인복지과 | 수시 | 수시 | 노인복지시설 현황 | ||
| 노인일자리사업 현황 | 노인복지과 | 수시 | 수시 | 일자리사업 | ||
| 무료양로시설 안내 | 노인복지과 | 수시 | 변경시 | 무료양로시설 안내 | ||
| 노인요양센터 | 노인복지과 | 수시 | 변경시 | 노인요양센터 | ||
| 노인주간보호센터 이용 안내 | 노인복지과 | 수시 | 변경시 | 노인주간보호센터 이용 안내 | ||
| 청소년정책 | 청소년 수련시설 현황 | 교육지원과 | 연1회 | 3월 | 청소년 수련시설 현황 | |
| 보육가족및여성 | 가족기능강화 | 한부모가족 사업안내 및 현황 | 여성가족과 | 반기 | 1월,7월 | 출산장려 |
| 출산장려 | 시민보건과 | 수시 | 수시 | 출산장려 | ||
| 광명시 건강가정지원센터 | 여성가족과 | 수시 | 수시 | 광명시 건강가정지원센터 | ||
| 광명시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 여성가족과 | 수시 | 수시 | 광명시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 ||
| 여성권익증진 | 양성평등현장 | 여성가족과 | 수시 | 변경시 | 양성평등현장 | |
| 여성관련법규 안내 | 여성가족과 | 수시 | 변경시 | 여성관련법규 안내 | ||
| 요보호여성보호 | 여성폭력피해 대처 안내 | 여성가족과 | 수시 | 변경시 | 여성폭력피해 대처 안내 | |
| 보육복지 | 어린이집 등 보육시설 현황 | 보육정책과 | 반기 | 3월,9월 | 아이사랑보육포털 | |
| 보육사업 안내 | 보육정책과 | 수시 | 수시 | 보육사업 안내 | ||
| 광명시 어린이집 현황 분석 | 보육정책과 | 수시 | 수시 | 광명시 어린이집 현황 분석 | ||
| 어린이집 이용 안내 | 보육정책과 | 수시 | 수시 | 어린이집 이용 안내 | ||
| 장난감 도서관 이용 안내 | 보육정책과 | 수시 | 수시 | 장난감 도서관 이용 안내 | ||
| 어린이 놀이실 이용 안내 | 보육정책과 | 수시 | 수시 | 어린이 놀이실 이용 안내 | ||
| 시간제 보육 이용 안내 | 보육정책과 | 수시 | 수시 | 시간제 보육 이용 안내 | ||
| 부모교육 프로그램 이용 안내 | 보육정책과 | 수시 | 수시 | 부모교육 프로그램 이용 안내 | ||
| 어린이 치료 프로그램 이용 안내 | 보육정책과 | 수시 | 수시 | 어린이 치료 프로그램 이용 안내 | ||
| 아동보호 | 아동친화도시 안내 | 여성가족과 | 수시 | 변경시 | 아동친화도시 안내 | |
| 아동인권침해 구제 안내 | 여성가족과 | 수시 | 변경시 | 아동인권침해 구제 안내 | ||
| 아동학대예방사업 및 예방센터 현황 | 여성가족과 | 수시 | 변경시 | 아동학대예방사업 및 예방센터 현황 | ||
| 공동생활가정보호 시설 현황 | 여성가족과 | 수시 | 변경시 | 공동생활가정보호 시설 현황 | ||
| 입양 및 가정위탁 보호 안내 | 여성가족과 | 수시 | 변경시 | 입양 및 가정위탁 보호 안내 | ||
| 결식아동 급식 지원 | 여성가족과 | 연1회 | 사업지침확정시 | 결식아동 급식 지원 | ||
| 결식아동 지정 급식소 | 여성가족과 | 반기 | 1월,7월 | 결식아동 지정 급식소 | ||
| 지역아동센터 현황 | 여성가족과 | 지역아동센터 | ||||
| 드림스타트 서비스 지원 안내 및 현황 | 여성가족과 | 수시 | 변경시 | 드림스타트 서비스 지원 안내 및 현황 | ||
| 취약계층지원 | 장애인생활안정지원 | 장애인등록 신청 방법 | 노인복지과 | 수시 | 변경시 | 장애인등록 신청 방법 |
| 장애인 복지사업 안내 | 노인복지과 | 수시 | 변경시 | 장애인 복지사업 안내 | ||
| 장애인단체 행사일정 | 노인복지과 | 연1회 | 3월 | 장애인단체 행사일정 | ||
| 장애인활동 지원제도 | 노인복지과 | 연1회 | 1월 | 장애인활동 지원제도 | ||
| 장애인연금 및 장애인 수당 지급현황 | 노인복지과 | 연1회 | 1월 | 장애인연금 및 장애인 수당 지급현황 | ||
| 등록 장애인 수 | 노인복지과 | 연1회 | 1월 | 등록 장애인 수 | ||
| 장애인 복지시설 현황 | 노인복지과 | 연1회 | 1월 | 장애인 복지시설 현황 | ||
| 장애인활동 지원기관 현황 | 노인복지과 | 연1회 | 1월 | 장애인활동 지원기관 현황 | ||
| 공공기관 장애인 전용주차 면수 현황 | 노인복지과 | 연1회 | 1월 | 공공기관 장애인 전용주차 면수 현황 | ||
| 장애인 편의시설 지도점검 결과 | 노인복지과 | 연1회 | 1월 | 장애인 편의시설 지도점검 결과 | ||
| 장애인직업재활지원 | 장애인 일자리 현황 | 노인복지과 | 연1회 | 1월 | 장애인 일자리 현황 | |
|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업체 현황 | 노인복지과 | 연1회 | 1월 |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업체 현황 | ||
| 장애인 생산품 구매실적 | 노인복지과 | 연1회 | 1월 | 장애인 생산품 구매실적 | ||
| 노동 | 고용정책 |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현황 | 일자리창출과 | 수시 | 수시 |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현황 |
| 취업정보 | 일자리창출과 | 수시 | 수시 | 취업정보 | ||
| 채용박람회 현황 | 일자리창출과 | 수시 | 수시 | 채용박람회 현황 | ||
|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안내 | 일자리창출과 | 수시 | 수시 |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안내 | ||
| 공공근로 안내 | 일자리창출과 | 수시 | 수시 | 공공근로 안내 | ||
| 지역공동체일자리 사업 안내 | 일자리창출과 | 수시 | 수시 | 지역공동체일자리 사업 안내 | ||
| 사회적기업 현황 | 지역경제과 | 수시 | 수시 | 사회적기업 현황 | ||
| 사회적기업 지정 안내 | 지역경제과 | 수시 | 수시 | 사회적기업 지정 안내 | ||
| 마을기업 현황 | 지역경제과 | 수시 | 수시 | 마을기업 현황 | ||
| 마을기업 지정 안내 | 지역경제과 | 수시 | 수시 | 마을기업 지정 안내 | ||
| 협동조합 현황 | 지역경제과 | 수시 | 수시 | 협동조합 현황 | ||
| 직업소개소 현황 | 일자리창출과 | 수시 | 수시 | 직업소개소 현황 | ||
| 직업소개소 지도점검 결과 | 일자리창출과 | 수시 | 수시 | 직업소개소 지도점검 결과 | ||
| 노동조합 현황 | 일자리창출과 | 수시 | 수시 | 노동조합 현황 | ||
|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 안내 | 일자리창출과 | 수시 | 변경시 |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 안내 | ||
| 광명시 공공일자리 가이드북 | 일자리창출과 | 연1회 | 수시 | 광명시 공공일자리 가이드북 | ||
| 구분 | 부서/직위 | 성명 | 연락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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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보공개책임관 | 행정재정국장 | 권경식 | 02-2680-2021 |
| 정보공개담당 | 총무과 | 임미숙 | 02-2680-675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