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에서는 시민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정책이나 대규모 사업 등에 관한 정보를 정기 또는 수시로 공표하고 있습니다.
공표목록
공표목록
| 구분 |
공표방법 |
링크주소 |
| 항목 |
세부항목 |
목록 |
부서명 |
공표주기 |
공표시기 |
| 일반행정 |
| 일반행정지원 |
| 역점정책(공약사항) |
정책개발담당관 |
분기1회 |
10일 |
역점정책 |
| 시정백서 |
기획예산과 |
제작시 |
제작시 |
시정백서 |
| 시민제안 안내 |
기획예산과 |
변경시 |
변경시 |
시민제안 |
| 성과평가 |
기획예산과 |
연1회 |
12월 |
성과평가 |
| 정책실명제 대상사업 |
기획예산과 |
연1회 |
5월 |
정책실명제 |
| 각종 위원회 위원 명단 |
자치분권과 |
수시 |
수시 |
각종 위원회 위원 명단 |
| 각종 위원회 심의결과 |
자치분권과 |
수시 |
수시 |
위원회 회의록 |
| 조직현황 |
기획예산과 |
연1회 |
3월 |
조직현황 |
| 행정조직, 공기업 등 정현원수 |
기획예산과 |
연1회 |
3월 |
행정조직, 공기업 등 정현원수 |
| 입법예고안 |
의회사무국 |
수시 |
수시 |
입법예고안 |
| 의회 회기운영 |
의회사무국 |
수시 |
수시 |
의회 회기운영 |
| 행정사무감사 결과에 대한 조치결과 |
의회사무국 |
수시 |
수시 |
행정사무감사 결과에 대한 조치결과 |
| 의회 본회의 회의록 |
의회사무국 |
수시 |
수시 |
의회 본회의 회의록 |
| 의회 상임위원회 회의록 |
의회사무국 |
수시 |
수시 |
의회 상임위원회 회의록 |
| 의회 국외연수 보고서 |
의회사무국 |
수시 |
수시 |
의회 국외연수 보고서 |
| 의회 업무추진비 사용내역 |
의회사무국 |
수시 |
수시 |
의회 업무추진비 사용내역 |
| 의회연혁 및 구성현황 |
의회사무국 |
4년 |
7월 |
의회연혁 및 구성현황 |
| 의원현황 |
의회사무국 |
2년 |
7월 |
의원현황 |
| 의회방청 안내 |
의회사무국 |
수시 |
수시 |
의회방청 안내 |
| 의회기능 |
의회사무국 |
4년 |
7월 |
의회기능 |
| 부서별 주요업무계획 |
기획예산과 |
연1회 |
2월 |
주요업무계획 |
| 행정구역 |
자치분권과 |
수시 |
수시 |
행정구역/동명칭 |
| 자치법규 입법예고 |
기획예산과 |
수시 |
수시 |
입법예고 |
| 고문변호사현황 |
기획예산과 |
수시 |
수시 |
고문변호사 현황 |
| 행정규제목록 |
자치분권과 |
수시 |
수시 |
행정규제목록 |
| 기본현황 |
총무과 |
연1회 |
6월 |
광명시 현황 |
| 인구 및 세대현황 |
민원여권과 |
월1회 |
매월 5일 |
인구통계 |
| 외국인 현황 |
민원여권과 |
월1회 |
매월 5일 |
인구통계 |
| 통계연보 |
기획예산과 |
연1회 |
6월 |
통계연보 |
| 감사계획 |
감사담당관 |
연1회 |
수시 |
감사계획 |
| 감사결과 |
감사담당관 |
수시 |
수시 |
감사결과 |
| 출입 언론현황 |
홍보과 |
수시 |
수시 |
언론기관 |
| 홍보대사 현황 |
홍보과 |
연1회 |
2월 |
홍보대사 현황 |
| 정기간행물 등록현황 |
홍보과 |
수시 |
수시 |
정기간행물 등록현황 |
| 홍보시설물 현황 |
홍보과 |
연1회 |
1월 |
홍보시설물 현황 |
| 사진영상기록물 |
홍보과 |
수시 |
수시 |
사진영상기록물 |
| 도시교류 |
자치분권과 |
변경시 |
변경시 |
국내외교류 |
| 주간행사 |
총무과 |
주1회 |
매주 금요일 |
주간행사 |
| 관용차량 운영 현황 |
회계과 |
월1회 |
매월25일 |
관용차량 운영 현황 |
| 행정사 현황 |
민원여권과 |
연1회 |
4월 |
행정사 현황 |
| 청사안내도 |
회계과 |
수시 |
수시 |
청사안내도 |
| 청사 에너지관리 |
회계과 |
연1회 |
상반기 |
청사 에너지관리 |
| 과장급 이상 공무원 해외출장 |
총무과 |
수시 |
수시 |
과장급 이상 공무원 해외출장 |
| 공개채용 시험정보 |
총무과 |
수시 |
수시 |
공개채용 시험정보 |
| 업무추진비 공개 |
총무과 |
수시 |
수시 |
업무추진비공개 |
| 인건비 지급 현황 |
총무과 |
연1회 |
3월 |
인건비 지급 현황 |
| 결산서 |
회계과 |
연1회 |
9월 |
결산서 |
| 계약정보공개 |
회계과 |
수시 |
수시 |
계약정보공개 |
| 정보공개 청구 및 처리현황 |
총무과 |
연1회 |
1월 |
정보공개 청구 및 처리현황 |
| 정보공개 비공개 세부기준 |
총무과 |
수시 |
수시 |
정보공개 비공개 세부기준 |
| 선거구역 |
총무과 |
수시 |
수시 |
선거구역 |
| 시민과의 대화 |
자치분권과 |
반기 |
3월,9월 |
시민과의 대화 |
| 민원처리절차 |
민원여권과 |
연1회 |
1월 |
민원처리절차 |
| 부서별 민원접수 처리현황 |
민원여권과 |
연1회 |
1월 |
부서별 민원접수 처리현황 |
| 민원처리 만족도 및 서비스 평가결과 |
민원여권과 |
연1회 |
1월 |
민원처리 만족도 및 서비스 평가결과 |
|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현황 |
정보통신과 |
수시 |
수시 |
무인민원발급안내 |
| 365민원실 운영 현황 |
민원여권과 |
월1회 |
매월5일 |
365민원실 운영 현황 |
| 출생,사망,혼인신고 등 10종에 대한 신고절차 |
민원여권과 |
연1회 |
1월 |
출생,사망,혼인신고 등 10종에 대한 신고절차 |
| 가족관계신고사항 처리실적 |
민원여권과 |
연1회 |
1월 |
가족관계신고사항 처리실적 |
| 여권발급 안내 |
민원여권과 |
외교부 공표 |
|
여권안내 |
| 보조금 지급 안내 |
기획예산과 |
연1회 |
1월 |
보조금 지급 안내 |
| 보조금 지급 현황 |
기획예산과 |
연1회 |
3월 |
보조금 지급 현황 |
| 주민자치센터 운영비 지원 |
자치분권과 |
반기 |
2월,8월 |
주민자치센터 운영비 지원 |
| 주민자치센터 운영평가 결과 |
자치분권과 |
연1회 |
우수사례 워크숍 후 2주 이내 |
주민자치센터 운영평가 결과 |
|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
자치분권과 |
반기 |
2월,8월 |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
| 각종 단체현황 |
자치분권과 |
변경시 |
변경시 |
각종 단체현황 |
| 수치지형도보유현황 |
토지정보과 |
수시 |
수시 |
수치지형도보유현황 |
| 위성사진구축현황 |
토지정보과 |
수시 |
수시 |
위성사진구축현황 |
| 국유재산,공유수면 사용수익허가 안내 |
도로과 |
변경시 |
수시 |
국유재산,공유수면 사용수익허가 안내 |
| 부동산중개업 등록 및 폐업 현황 |
토지정보과 |
분기1회 |
다음달5일 |
부동산중개업 등록 및 폐업 현황 |
| 중개수수료 계산 안내 |
토지정보과 |
수시 |
수시 |
부동산중개수수료계산 |
| 공시지가 현황 |
토지정보과 |
연1회 |
4월 |
공시지가 현황 |
| 조상땅 찾기 안내 |
토지정보과 |
연1회 |
4월 |
조상땅 찾기 안내 |
| 부동산거래시스템 |
토지정보과 |
수시 |
수시 |
부동산거래시스템 |
| 비법인단체 신청 절차 안내 |
토지정보과 |
수시 |
수시 |
비법인단체 신청 절차 안내 |
| 지적공부 동별, 지목별 현황 |
토지정보과 |
연1회 |
1월 |
지적공부 동별, 지목별 현황 |
| 외국인 토지거래 신고 및 허가 현황 |
토지정보과 |
매분기 |
매분기 |
외국인 토지거래 신고 및 허가 현황 |
| 개별공시지가 열람 |
토지정보과 |
수시 |
수시 |
개별공시지가 열람 |
| 내토지 찾기 |
토지정보과 |
수시 |
수시 |
내토지 찾기 |
| 공유토지분할 신청절차 안내 |
토지정보과 |
연1회 |
1월 |
공유토지분할 신청절차 안내 |
| 지적측량 기준점 현황 |
토지정보과 |
연1회 |
1월 |
지적측량 기준점 현황 |
| 개별공시지가 조사 및 결정 공시 |
토지정보과 |
연1회 |
1월 |
개별공시지가 조사 및 결정 공시 |
| 공시지가 의견제출 및 이의신청 |
토지정보과 |
연1회 |
1월 |
공시지가 의견제출 및 이의신청 |
| 개발부담금 부과 및 징수 현황 |
토지정보과 |
연1회 |
1월 |
개발부담금 부과 및 징수 현황 |
| 국가기초구역현황 |
토지정보과 |
연1회 |
2월 |
국가기초구역현황 |
| 도로명 주소 홍보 |
토지정보과 |
연1회 |
2월 |
도로명 주소 홍보 |
| 행정구역별 건물 및 도로명주소 현황 |
토지정보과 |
연1회 |
2월 |
행정구역별 건물 및 도로명주소 현황 |
| 건물번호 부여,변경,폐지 |
토지정보과 |
연1회 |
2월 |
건물번호 부여,변경,폐지 |
| 재정금융 |
지방세외기획 |
예산서 |
기획예산과 |
연1회 |
12월 |
예산서 |
| 지방재정 운영사항 공개 |
기획예산과 |
연1회 |
9월 |
지방재정공시 |
| 중기지방재정 계획 |
기획예산과 |
연1회 |
12월 |
중기지방재정계획 |
| 주민참여예산 운영현황 |
기획예산과 |
연1회 |
12월 |
주민참여예산제 |
| 지방세외운용 |
광명시 기금현황 |
기획예산과 |
연1회 |
12월 |
광명시 기금현황 |
| 연도별 기금운용 계획 |
기획예산과 |
연1회 |
12월 |
연도별 기금운용 계획 |
| 지방세징수 현황 |
세정과 |
월1회 |
매월초 |
지방세징수 현황 |
| 세외수입징수 현황 |
세정과 |
월1회 |
매월중순 |
세외수입징수 현황 |
| 지방세 고액상습체납자 명단 |
세정과 |
연1회 |
10월 |
지방세 고액상습체납자 명단 |
| 지방세운용 |
취득세 및 공채 매입 비율 안내 |
차량등록사업소 |
수시 |
수시 |
취득세 및 공채 매입 비율 안내 |
| 압류자동차 공매 |
세정과 |
수시 |
수시 |
압류자동차 공매 |
| 예산집행실명공개 |
전체부서 |
수시 |
수시 |
예산집행실명공개 |
| 상품권 구매 사용 |
전체부서 |
수시 |
수시 |
상품권 구매 사용 |
| 공공시설물 설치 비용 공개 |
전체부서 |
수시 |
수시 |
공공시설물 설치 비용 공개 |
정보공개책임관 지정
정보공개책임관 지정
| 구분 |
부서/직위 |
성명 |
연락처 |
| 정보공개책임관 |
행정재정국장 |
권경식 |
02-2680-2021 |
| 정보공개담당 |
총무과 |
임미숙 |
02-2680-675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