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에서는 시민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정책이나 대규모 사업 등에 관한 정보를 정기 또는 수시로 공표하고 있습니다.
구분 | 공표방법 | 링크주소 | ||||
---|---|---|---|---|---|---|
항목 | 세부항목 | 목록 | 부서명 | 공표주기 | 공표시기 | |
보건의료 | ||||||
지역보건 | ||||||
보건분소 등 현황 | 건강생활과 | 수시 | 수시 |
광명보건분소 운영 건강생활지원센터 광명시 시민건강증진센터 |
||
안경업소 현황 | 보건행정과 | 연1회 | 3월 | 안경업소현황 | ||
치과기공소 현황 | 보건행정과 | 연1회 | 3월 | 치과기공소현황 | ||
의료기관 현황 | 보건행정과 | 연1회 | 3월 | 의료업소 총괄현황 | ||
감염병 관리 안내 | 보건행정과 | 연1회 | 3월 | 감염병관리 | ||
희귀난치성 질환 의료비지원 안내 | 건강생활과 | 연1회 | 3월 | 희귀난치성 질환 의료비지원 안내 | ||
암환자 의료비지원 안내 | 보건행정과 | 연1회 | 3월 | 암환자 의료비지원 안내 | ||
지역사회 건강조사 | 건강생활과 | 연1회 | 7월 | 지역사회 건강조사 | ||
고혈압, 당뇨환자지원사업 추진현황 | 건강생활과 | 수시 | 수시 | 고혈압, 당뇨환자지원사업 추진현황 | ||
재활사업프로그램 추진현황 | 보건행정과 | 수시 | 변경시 | 재활사업프로그램 추진현황 | ||
금연클리닉 운영 현황 | 건강생활과 | 수시 | 수시 | 금연클리닉 운영 현황 | ||
금연아파트 지정 현황 | 건강생활과 | 수시 | 수시 | 금연아파트 지정 현황 | ||
금연구역 지정 현황 | 건강생활과 | 수시 | 수시 | 금연구역 지정 현황 | ||
구강보건 교육안내 | 보건행정과 | 수시 | 변경시 | 어린이건강교실운영 | ||
불소용액양치 사업안내 | 보건행정과 | 수시 | 변경시 | 불소용액양치 사업안내 | ||
노인 불소도포 사업안내 | 보건행정과 | 수시 | 변경시 | 노인 불소도포 사업안내 | ||
운동사업 추진현황 | 건강생활과 | 수시 | 수시 | 운동사업 추진현황 | ||
한방진료실 운영 | 보건행정과 | 수시 | 변경시 | 한방진료실 운영 | ||
비만사업 추진현황 | 건강생활과 | 수시 | 수시 | 비만사업 추진현황 | ||
영양사업 추진현황 | 건강생활과 | 수시 | 수시 | 영양사업 추진현황 | ||
보건소 검사수수료 | 보건행정과 | 연1회 | 변경시 | 보건소 검사수수료로 | ||
의료비 등 지원사업 | 보건행정과 | 수시 | 수시 | 의료비 등 지원사업 | ||
보건관련 제증명 발급 안내 | 보건행정과 | 수시 | 변경시 | 보건관련 제증명 발급 안내 | ||
건강검진 안내 | 보건행정과 | 연1회 | 3월 | 건강검진 안내 | ||
지역사회 건강조사 | 건강생활과 | 연1회 | 7월 | 지역사회 건강조사 | ||
물리치료실 운영 안내 | 보건행정과 | 수시 | 변경시 | 물리치료실 운영 안내 | ||
골밀도검사 운영 안내 | 보건행정과 | 연1회 | 12월 | 골밀도검사 운영 안내 | ||
1차진료 안내 | 보건행정과 | 수시 | 변경시 | 1차진료 안내 | ||
임산부건강관리 | 보건행정과 | 수시 | 수시 | 임산부건강관리 | ||
모유수유장려사업 | 보건행정과 | 수시 | 수시 | 모유수유장려사업 | ||
출산장려 | 보건행정과 | 수시 | 수시 | 출산장려 | ||
영유아 건강관리 | 보건행정과 | 수시 | 수시 | 영유아 건강관리 | ||
국가필수예방접종 안내 | 보건행정과 | 수시 | 수시 | 국가필수예방접종 안내 | ||
약방, 한약방 현황 | 보건행정과 | 수시 | 수시 | 약방, 한약방 현황 | ||
의료기기판매업소 현황 | 보건행정과 | 수시 | 수시 | 의료기기판매업소 현황 | ||
약국 현황 | 보건행정과 | 수시 | 수시 | 약국 현황 | ||
의약품도매업소 현황 | 보건행정과 | 수시 | 수시 | 의약품도매업소 현황 | ||
소독업소 현황 | 보건행정과 | 수시 | 수시 | 소독업소 현황 | ||
소독 의무 대상시설 | 보건행정과 | 수시 | 수시 | 소독 의무 대상시설 | ||
취학아동 예방접종 확인사업 | 보건행정과 | 수시 | 수시 | 취학아동 예방접종 확인사업 | ||
필수예방접종비용 국가부담 사업안내 | 보건행정과 | 수시 | 수시 | 필수예방접종비용 국가부담 사업안내 | ||
공중위생 | ||||||
공중위생업 현황 | 위생과 | 월1회 | 월1회 | 공중위생업 현황 | ||
공중위생영업 서비스평가 결과 | 위생과 | 연1회 | 12월 | 공중위생영업 서비스평가 결과 | ||
명예공중위생감시원 위촉 안내 | 위생과 | 수시 | 수시 | 명예공중위생감시원 위촉 안내 | ||
식품의약안전 | ||||||
식품안전 | ||||||
식품접객업 지하수 수질검사 결과 | 위생과 | 연1회 | 12월 | 식품접객업 지하수 수질검사 결과 | ||
유흥, 단란주점 현황 | 위생과 | 월1회 | 월1회 | 유흥, 단란주점 현황 | ||
식품접객업소 현황 | 위생과 | 월1회 | 월1회 | 식품접객업소 현황 | ||
식품관련업 현황 | 위생과 | 월1회 | 월1회 | 식품관련업 현황 | ||
식품위생법 위반 신고포상금 | 위생과 | 수시 | 수시 | 식품위생법 위반 신고포상금 | ||
위생관리등급평가 결과 | 위생과 | 연1회 | 12월 | 위생관리등급평가 결과 | ||
위해식품 등 긴급회수 | 위생과 | 수시 | 수시 | 위해식품 등 긴급회수 | ||
유통식품 수거결과 부적합제품 | 위생과 | 수시 | 수시 | 유통식품 수거별과 부적합제품 | ||
음식문화 개선사업 안내 | 위생과 | 연1회 | 3월 | 음식문화 개선사업 | ||
모범음식점 지정 현황 | 위생과 | 수시 | 수시 | 모범음식점 |
구분 | 부서/직위 | 성명 | 연락처 |
---|---|---|---|
정보공개책임관 | 행정재정국장 | 권경식 | 02-2680-2021 |
정보공개담당 | 총무과 | 임미숙 | 02-2680-675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