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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부서별 이행표준
감사담당관

행정서비스헌장이란?

광명시가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의 기준 및 내용과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절차와 방법 그리고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고객인 시민에게 굳게 약속하는 제도입니다.

감사담당관 행정서비스 헌장

광명시 감사담당관 공무원은 감사담당관 을 이용하시는 모든 시민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시민을 가족처럼 따뜻하게 맞이하며, 항상 밝은 미소와 열린 마음으로 시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시민의 모든 의견에 귀기울이고 이를 시정에 반영하여 열린 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 우리는 시민으로부터 객관적인 평가를 받고, 문제점을 꾸준히 개선하여 책임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 우리는 각종 민원사항에 대하여 여러 경로로 접수하고 적정부서에 신속하게 전달하거나 직접 처리하여 그 결과를 반드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이행표준』을 마련하여 성실하게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 행정서비스 이행표준

1. 진정민원 접수

  • 행정기관의 행정처분과 공무원의 행정행위로 인해 불이익을 받은 고객의 민원을 24시간 내내 접수하겠습니다.
  • 정보사항 및 진정민원을 편리한 방법으로 제기할 수 있도록 다양화 하겠습니다.
    • 우편민원 : 경기도 광명시 시청로 20 (222-1번지)
    • 인터넷 민원 : 광명시 홈페이지 ( http://www.gm.go.kr : 공무원부조리 신고)
    • 전화민원 : 02-2680-2072 (감사담당관 )
    • 방문민원 : 감사담당관
  • 고객이 진정민원을 제기하기 위하여 전화를 이용할 때에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하는 경우에는 전화받는 직원에게 통화요지를 간략히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내용을 반복 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으며, 전화연결을 위해 오래(10초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2. 진정민원 처리

  • 민원이 제기한 진정민원은 그 내용에 따라 담당공무원이 7일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제기한 진정민원 중 법률적 검토가 필요한 사항은 1회에 한하여 연기하되, 연기가 확정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
  • 고객이 진정민원과 관련하여 현지조사를 원하면, 1회 이상 현지 조사를 반드시 실시하겠습니다.
  • 고객이 진정민원과 관련하여 대면조사를 원하면, 1회 이상 대면 조사를 반드시 실시하겠습니다.

3. 진정민원 사후관리

  • 고객이 제기한 진정민원은 담당 부서별로 처리한 후, 그 결과를 7일 이내에, 보다 정밀한 조사 또는 관계기관과의 협조 등을 요하는 경우에는 14일 이내에 전화·우편·인터넷 등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통보하겠습니다.
  • 진정민원을 제기한 고객의 신원과 진정내용에 관한 비밀을 보장하고, 해당 민원으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민원 신청인께서 원하시는 경우, 문의 받은 날로부터 1일 이내에 제출된 민원의 처리진행상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언론, 인터넷 등을 통하여 수집된 고객불편사항은 1일 이내에 담당부서에 통보하여 불편사항이 조속히 해결되도록 하겠습니다.

4. 서비스별 접수·처리창구

서비스별 접수·처리창구
서비스명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진정·고충민원접수 및 공무원 부조리신고 감사담당관 2680-2072 2680-2603

5. 시민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모든 시민(민원)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법규나 제도상으로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하는 경우 넓은 아량으로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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