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행정서비스 헌장
광명시 홍보과 공무원은 다양한 시정 소식을 시민과 광명시를 찾아주신 고객이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목표를 두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광명시 홍보과 공무원은 다양한 시정 소식을 시민과 광명시를 찾아주신 고객이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목표를 두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우리는 광명시의 홍보 서비스가 고객중심의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시민과 광명시를 찾아주시는 모든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 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광명소식 및 시보 발행
- 시에서 공포하는 조례·규칙과 훈령·예규·고시·공고를 시민에게 알리기 위하여 광명시 시보를 수시로 발행하겠습니다.
- 매월 둘째, 넷째 수요일(매월 2회)에 시정소식지인 ‘광명소식’을 발행해 시민에게 필요한 각종 유익한 시정 및 생활정보를 제공하며, 시민이 가까운 곳에서 소식지를 접할 수 있도록 개별 우편 발송이나 공동주택 및 다중이용시설에 배포대를 설치하겠습니다.
다양한 매체를 통한 시정홍보
- 대중교통매체(버스,지하철), 홍보대사, 홍보관, 이동홍보부스 등 홍보매체를 다양화하여 시정 소식의 노출빈도를 높임으로써 시민에게 다양한 시정 소식을 통해 홍보의 극대화를 위해 노력 하겠습니다.
언론사의 보도자료 작성·제공
- 주민과 함께하는 열린 시정을 펼치기 위해 시정에 관한 각종 정보를 신속·정확하게 전달하고자 언론매체를 통하여 신속한 시정관련 보도자료를 작성·제공하겠습니다.
영상매체를 통한 시정홍보
- 시정소식을 담은 일일뉴스“투데이 광명”과 주간뉴스 “사람중심 행복도시 광명”을 제작, 광명시인터넷방송에 송출하며 옥외 매체인 전광판, BIS, IPTV(DID모니터) 등을 통해 광명시민이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미디어를 이용한 시민과의 소통 및 정보제공
- 인터넷신문,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 온라인미디어를 통해 시민과 실시간 소통하며, 시정정책 및 주민생활과 관련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신속·정확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라이브 광명”, “포토뱅크”, “일일사진뉴스“ 통해 시의성 있게 시정소식를 시민들에게 알리고 시정정책 및 변천기록사진 등을 포토뱅크에 오픈하여 학생들의 교육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하겠으며, 이로인해 시민들과 무한한 신뢰관계를 구축하고 새로운 미디어 트렌드에 맞춰 생동감 넘치는 이미지로 광명시 브랜드가치를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연락을 주시면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를 드리겠으며, 해당 공무원에게 주의·친절 교육을 시키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저희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전화·우편·FAX·E-mail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이를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서비스별 접수·처리창구
서비스별 접수·처리창구
| 분야별 |
담당부서 |
전화번호 |
FAX |
비 고 |
| 홍보기획 |
홍보기획팀 |
2680-2062 |
2680-2607 |
|
| 공보 |
공보팀 |
2680-2061 |
| 영상홍보 |
영상미디어팀 |
2680-2067 |
| 온라인홍보 |
온라인미디어팀 |
2680-2068 |
| 사진홍보 |
사진미디어팀 |
2680-2156 |
고객의 협조를 바라는 사항
- 모든 고객은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상관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이 제공해 주시는 의견은 시정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에 대하여 반드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이 보실 때 모범이 되며 자랑스럽다고 여겨지는 공무원은 적극적으로 추천하여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