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서비스헌장이란?

광명시가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의 기준 및 내용과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절차와 방법 그리고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고객인 시민에게 굳게 약속하는 제도입니다.

민원 행정서비스 헌장

우리 지도민원과 전 직원은 우리의 고객인 시민들로부터 사랑 받고 신뢰받는 공무원이 될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 드리며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저희 부서를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전화로 고객을 맞이할 경우

우리의 민원 처리 기준

타부서, 우리부서 내부의 업무 협조 자세

업무협조 요청사항 단축 회신 일수

홈페이지 고객 의견 및 사이버 민원에 대한 우리의 자세

사이버민원실 질의응답 답변기한

사이버민원실 질의응답 답변기한
답변기한 비 고
  • 법령에 의한 민원처리 기한내

시정 및 보상조치

담당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우리 지도민원과 전 직원은 한 차원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여러분께 만족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아낌없는 성원과 함께 다음 사항을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우리의 모든 고객께 당부드립니다.

우리과 내부 직원들에게 당부드립니다.

고객의견 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 전화, 우편, FAX, 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법령에 의한 민원처리 기한내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지도민원과 신고 또는 연락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