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과 행정서비스 헌장
우리 정보통신과는 지식기반 국가건설을 위한 비전과 전략을 제시함으로써 정보통신 업무의 혁신, 의식 전환, 새로운 지식 창출 등 더 나은 방향으로의 변화를 도모하는 한편, 행정의 신뢰성을 한 차원 높여 시민과 함께 번영하는 광명시를 실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시민에게 봉사하기 위하여 일하고 있다는 사실을 깊이 인식하고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행정 서비스를 신속, 정확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정보화 시대에 부응하기 위하여 전자민원을 적극 실현하며 전자민원서비스가 개인의 사생활 침해와 고객의 권익을 저해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지속적인 홈페이지 개편을 통하여 참신한 디자인, 새로운 콘텐츠 개발, 최신자료로의 업데이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행정서비스 제공 및 고객의 정보접근기회 확대 등이 실현되도록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 정보 격차를 해소하여, 시민 모두가 정보화 시대에 동참할 수 있는 e-광명시 구현에 노력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서비스 표준 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합니다.
서비스 표준 이행 기준
친절한 전화안내 및 민원서비스 제공
- 민원인이 방문하시면 5분 이상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의 입장에서 민원인의 요망사항을 경청하고 신속히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를 비운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인적사항과 용건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가 직접 민원인에게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벨이 3번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고 먼저 소속과 성명을 밝히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정보통신 서비스 제공
- 광명시의 행정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 정보화에 대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새로운 정보에 대한 지속적인 자료 갱신과 새로운 메뉴 및 기능을 추가하는 등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보완 의견은 시 대표 홈페이지( http://www.gm.go.kr ) → 참여마당 → 시민제안방 → “홈페이지개선제안”에 의견을 남겨주시면 적극 반영 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가겠습니다.
- 담당자의 잘못에 대한 연락을 주시면 즉각 시정하고 담당자를 교육시키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홈페이지 http://www.gm.go.kr
업무별 연락처
업무별 연락처
| 업 무 |
접수부서 |
전화번호 |
| 시 대표 홈페이지 운영 |
정보기획팀 |
02-2680-2081 |
| 행정정보시스템,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
행정정보팀 |
02-2680-2299 |
| 공간정보시스템 운영, 수치지형도관리 |
공간정보팀 |
02-2680-2088 |
| 행정통신망 운영, 사용전검사 |
정보통신팀 |
02-2680-2300 |
| 통합관제센터, 생활방범 CCTV 운영 |
U-city팀 |
02-2680-6500 |
| 민원콜센터 구축 및 운영 |
민원콜센터추진T/F팀 |
02-2680-6660 |
시민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시민 여러분은 보다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 http://www.gm.go.kr )에 가입하셔서 행정서비스 제도의 개선과 발전에 적극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정보통신과 직원의 불친절한 행위나 잘못된 행위에 대하여는 그때 그때 알려 주십시오.
- 또한 모범이 되는 자랑스러운 직원을 보셨을 경우에도 아낌없는 칭찬과 격려를 해 주십시오.
- 법규 등 제도상의 제약이나 시민 다수의 이익을 고려하여 불가피하게 민원을 수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시기 바랍니다.
- 건전한 인터넷 이용문화를 형성하여 함께 만들어가는 홈페이지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