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서비스헌장이란?

광명시가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의 기준 및 내용과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절차와 방법 그리고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고객인 시민에게 굳게 약속하는 제도입니다.

정보통신과 행정서비스 헌장

우리 정보통신과는 지식기반 국가건설을 위한 비전과 전략을 제시함으로써 정보통신 업무의 혁신, 의식 전환, 새로운 지식 창출 등 더 나은 방향으로의 변화를 도모하는 한편, 행정의 신뢰성을 한 차원 높여 시민과 함께 번영하는 광명시를 실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서비스 표준 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합니다.

서비스 표준 이행 기준

친절한 전화안내 및 민원서비스 제공

홈페이지를 통한 정보통신 서비스 제공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홈페이지 http://www.gm.go.kr

업무별 연락처

업무별 연락처
업 무 접수부서 전화번호
시 대표 홈페이지 운영 정보기획팀 02-2680-2081
행정정보시스템,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행정정보팀 02-2680-2299
공간정보시스템 운영, 수치지형도관리 공간정보팀 02-2680-2088
행정통신망 운영, 사용전검사 정보통신팀 02-2680-2300
통합관제센터, 생활방범 CCTV 운영 U-city팀 02-2680-6500
민원콜센터 구축 및 운영 민원콜센터추진T/F팀 02-2680-6660

시민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