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서비스헌장이란?

광명시가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의 기준 및 내용과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절차와 방법 그리고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고객인 시민에게 굳게 약속하는 제도입니다.

하수과 행정서비스 헌장

우리 재해방재과 공무원은 원활히 하수를 처리하여 도시의 침수방지와 살기 좋은 광명시 건설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우리는 위와 같은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하여 『서비스이행표준』을 정하고 준수함으로써 시민에게 최대한 만족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행정서비스 이행표준

1.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2. 하수이행 사항

3. 하수관리 정보의 제공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저희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ㆍ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 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ㆍ전화ㆍ우편ㆍFAX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가. 서비스별 접수ㆍ처리창구

서비스별 접수ㆍ처리창구
서 비 스 별 접 수 부 서 전 화 번 호 F A X
하수도 관리ㆍ민원 하수정비팀 2680-2528 2680-2631
하천ㆍ구거ㆍ폐천관리하천점용료 하천관리팀 2680-6127 2680-2631
지하수 민원 하수행정팀 2680-2971 2680-2631

나. 불만 접수ㆍ처리창구

불만 접수ㆍ처리창구
창 구 명 접 수 부 서 전 화 번 호 F A X
공무원부조리신고센타 감사담당관 2680-2071 2680-2603
공무원 불친절 신고창구 총무과 2680-2111 2680-2610

다. 광명시 인터넷 홈페이지

불광명시 인터넷 홈페이지
창 구 명 담 당 부 서 위 치
시장에게 바란다 하수과 초기화면→참여마당→시장에게 바란다
공무원 부조리신고 감사담당관 초기화면→참여마당→부조리 신고센타

라. 서 면 접 수

서면접수
수 신 처 우편번호 주 소
광명시청 하수과 423-702 경기도 광명시 시청로20 (철산동 222-1)

홍보실적

홍보

하수도 사용료 인상 및 각종 재난, 하수행정서비스 홍보

홍보
구 분 구 체 적 내 역 비 고
홍보시설 프랑카드 설치, 반상회보 수도과와 병행 실시
방문견학 서울 서남하수처리장(1회) 방재의 날 행사시

수질검사 발표

수질검사 발표
조사대상 조사시기 발표시기 발표결과 요약 비고
안양천, 목감천 월 1회 조사실시후(월별) 안양천하류:BOD 10.58목감천하류:BOD 1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