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서비스헌장이란?

광명시가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의 기준 및 내용과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절차와 방법 그리고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고객인 시민에게 굳게 약속하는 제도입니다.

총무 서비스 헌장

자치행정과 전직원은 우리과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이 친절?공정?신속한 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음을 깊이 인식하고,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모든 정성과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는 진정한 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행정서비스 이행표준을 마련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고객이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우편·PC통신·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잘못 된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 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불만족한 서비스를 받으셨을 경우

서비스 이행기준을 지키지 못하였을 경우

의견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저희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 전화, 우편, FAX, 인터넷홈페이지(gm.go.kr)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서비스별 접수·처리 창구

서비스별 접수/처리 창구
서비스명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행정정보공개 총무팀 2680-2091 2680-2610
시정업무상담 자치행정팀 2680-2103
인사고충상담 인사팀 2680-2106
직원능력개발 인재양성팀 2680-2036
직원후생복지 후생복지팀 2680-6491
민간단체지원 민간협력팀 2680-2098
비정규직상담 비정규직지원팀 2680-2109
비서실업무상담 비서실 2680-6007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자치행정과에서는 고객 여러분께서 요구하시는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였습니다.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