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서비스헌장이란?

광명시가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의 기준 및 내용과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절차와 방법 그리고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고객인 시민에게 굳게 약속하는 제도입니다.

자원순환 행정서비스 헌장

우리 일자리창출과 직원은 모든 시민이 일자리를 통하여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도움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 생활안정에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실천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 합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1.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2. 청소행정서비스

가. 생활쓰레기 신속 처리

나. 생활쓰레기의 재활용율 향상

다. 청소행정의 투명성 확보

라. 공중화장실 등의 시민 이용편의 향상

바. 알권리 충족을 위한 정보 제공

시정 조치

우리는 시민들과의 서비스에 대한 약속을 이행하지 못한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시정하겠습니다.

1. 공무원의 잘못으로 다시 방문하였을 경우

2.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3. 쓰레기 무단투기자를 적발하여 신고해 주실 경우

4. 현장에서 담당공무원이나 환경미화원으로부터 불친절한 경우를 당하셨을 경우

5. 시민 여러분께서 적정하게 배출한 쓰레기를 다음날까지 수거되지 않았을 경우

6. 우리시 청소행정 및 업무추진 과정에서 시민께서 보내주신 좋은 의견이 채택된 경우

7. 청소행정의 불친절?불만족 사항에 대하여 신고하지 않은 사항도 수시 자체점검을 통하여 개선하여 나가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방법

어느 곳으로 하셔도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조사와 결과 공표

고객만족도조사와 결과 공표

고객의 협조를 바라는 사항

공무원이 제 위치에서 의무를 다하고 자치단체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였으니 시민 여러분께서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